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윈도우 컴퓨터를 연결하면 컴퓨터로 업무나 작업을 하는 중간에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 컴퓨터에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. 이 설정을 완료하면 전화를 받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.
이 기능이 설정되면 윈도우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의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고,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온 알림을 확인할 수 있고,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도 윈도우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 이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컴퓨터에서 배달의 민족 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됩니다.
1. 스마트폰과 윈도우 컴퓨터 연결하기
윈도우 컴퓨터에서 전화를 사용하기 위해선 다음의 조건이 필요합니다.
<필수 조건>
(1)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
(2) 마이크로 소프트 이메일 계정 가입
※ 마이크로 소프트 이메일은 www.outlook.com 으로 접속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.
먼저, 스마트폰 아래 설정 메뉴를 찾아주세요. (설정은 갤럭시폰 기준)
설정 → 유용한 기능 → Windows와 연결 → Microsoft 계정
위의 경로로 들어가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(아웃룩 메일)을 연결합니다.
그 다음 "설정 → 유용한 기능 → Windows와 연결 → 컴퓨터 추가" 를 눌러 안내 메시지를 보시고 지시를 따라주세요.
PC에 표시된 코드 입력 화면이 나오면 대기 해 주세요.
윈도우PC에서는 www.aka.ms/addComputer 로 접속해서 위에서 가입한 outlook 메일을 로그인 하시고 숫자코드를 받으세요.
2. 윈도우에서 사용자 휴대폰 접속하기
이렇게 계정 연결이 끝나고 나면 윈도우에서 "윈도우키 + Q"를 눌러서 빠른 검색창을 활성화합니다.
검색창에 "사용자 휴대폰"라고 검색해 주세요. 1번의 연결을 정확히 하셨으면 "사용자 휴대폰"을 실행하자마자 스마트폰 화면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.
앱의 아래쪽에 "설정 → 기능" 으로 진입하셔서 모든 기능을 활성화해 줍니다.
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이제 알림, 메시지, 사진 등 스마트폰 정보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, 앱 메뉴에서 스마트폰의 앱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. (첫 실행 시 스마트폰 미러링 허용 해주시면 됩니다.)
3. 추가 팁
참고로 다른 장치로 콘텐츠 복사 및 붙여넣기를 활성화하시면 윈도우에서 클립보드에 복사한 내용을 스마트폰에서 붙여 넣을 수 있고, 스마트폰에서 복사한 내용을 윈도우에서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.
컴퓨터 작업 환경에 도움이 되셨 길 바라면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댓글